가볼만한 해외여행지 찾기_피지 지역정보

 

남태평양 > 피지

난디| 마마누다군도| 야사와군도| 코럴코스트| 퍼시픽하버| 수바| 바누아레부(북섬)| 타베우니| 데나라우 섬| 로마이비티

 

 

 

 

 

 

피지는 남태평양의 한 가운데 위치하고 있어 교통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리적으로는 멜라네시아에 속하지만 호주, 뉴질랜드, 폴리네시아와도 가까워 이곳으로 연결하는 징검다리 구실을 하고 있다. 피지를 "남태평양의 십자로"라고 부르는 것은 이 때문이다.

 

◈ 수 도 : 수바(Suva, 인구 16.7만명, 난디에서 차로 3시간 거리)

◈ 인구 : 약 90만명 (2008년 기준)

◈ 기 후 : 열대 해양성기후

◈ 면 적 : 18,272㎢(경상남북도를 합친 크기, 332개 도서로 구성)

◈ 주요도시 : 수바(Suva), 난디(Nadi), 라우토카(Lautoka)

◈ 주요민족 : 피지인(Fijian) 48%, 인도인(Indian) 46%, 기타 6%

◈ 주요언어 : 영어(공용어), 피지어(Fijian), 힌두어(Hindi)

◈ 종 교 : 기독교(53.1%),힌두교(38.1%),이슬람교(8.1%), 기타

◈ 화폐, 환전 : 피지 달러(FJD 1=USD 0.48 / 한화로 약 620~630원(2009년 7월 기준))

 

피지의 수도는 수바로 난디로부터 서쪽으로 약 3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피지의 문화, 정치, 경제의 중심지다. 피지의 주요 산업은 사탕수수 농업과 관광업이다.

 

 

지리

피지는 오스트레일리아(호주)에서 동쪽으로 3000㎞, 적도에서 남쪽으로 1930㎞ 떨어진 남태평양상에, 남위 15°-22°, 동경 177°-175°에 위치해 있다. 총면적은 18.272㎢인 피지는 322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중 105개의 섬에는 사람이 살지 않고 있으며 몇몇개는 거친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작은 섬이거나 작은 산호초섬에 불과하다. 이러한 섬들 중에 가장 큰 두 개의 섬이 비티 레부(Viti Levu)와 바누아 레부(Vanua Levu)이다.

비티 레부(Viti Levu)는 커다란 피지라는 뜻이다. 비티는 피지어로 피지를 뜻하고 레부는 '커다란'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피지에는 수천개의 하천과 작은 강들이 산재해 있는데 가장 큰 강이 비티레부 섬에 있는 키오아 강인데 128㎞ 가량을 항해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비티레부 섬에 있는 빅토리아 산은 피지에서 가장 높은 고봉으로 해발 1322m이다.

 

 

 

사회

피지의 인구구성은 피지 원주민(Fijian)이 48%, 인도인(Indian)이 46%의 분포를 보인다. 피주 원주민들은 폴리네시아 피가 섞인 멜라네시아인들이다. 멜라네시아인은 육체적으로 키가 작고 검은 피부에 곱슬머리를 하고 있는 반면 폴리네시아인은 일반적으로 키가 크고 골격이 반듯하며 덜 검은 피부에 곱슬머리가 아닌데 두 인종의 결합하여 다양한 모습의 피지인이 나타나게 된다.

피지의 인도인들은 이주해온 지역에 따라 모습이 다르다. 인도 북쪽인 캘커타와 벵갈 등지에서 온 사람들은 얼굴이 희고 키가 크며 힌두어를 사용하는 반면 인도 남쪽 마드리스, 말라바르 등지에서 건너온 인도인 후손들은 검은 피부에 마른 체구이며 타밀어를 사용한다. 인도의 두종족이 이곳에서 합쳐져 독특한 피지 힌두 문화를 재창조하기도 했다. 그런가하면 백인들은 19세기초부터 피지에 정착하기 시작해 5,000여명이 피지인으로 살아가고 있다. 자연스럽게 백인과 피지인의 혼혈이 탄생하였고 아시아에서 이주한 황인종도 적지 않아 말그대로 피지는 가히 인종의 용광로라고 말할 수 있다.

 

 

 

역사

피지에 사람이 살기 시작한 것은 3,500년 전 부터였고, 1643년 네덜란드인 Abel Tasman에 의해 서구사회에 처음 알려졌다. 이후 1774년 James Cook 선장이 ‘Turtle Island’에 상륙하면서 유럽인들의 본격적인 진출이 시작되었다. 1874년 영국령으로 선포되었다가. 1970년 10월 10일 독립하여 현재의 공화국을 이루었다. 수도는 비티레부 섬 동쪽에 위치한 수바(Suva)이다.

 

 

 

국토

피지를 이루는 300 여개의 섬 중  100여개의 섬에서만 사람이 살고, 그 중 비티레부(Viti Levu), 바누아 레부(Vanua Levu), 타베우니(Taveuni)라는 3개의 섬에 대부분의 인구가 집중되어 있다. 나머지 200여개의 섬들은 야자와 코코넛이 우거진 무인도이다. 피지의 총 면적은 18.333Km2로 우리나라의 경상도와 비슷한 크기이다. 수바 이외의 주요도시로는 국제공항이 있는 난디(Nadi)와 라우토가(Lautoka) 람바사(Lambasa) 등이 있다.

 

 

 

문화  

피지 인들의 생활은 부족단위 마을을 터전으로 하고 대가족 제도에 기반을 두고 있다. 피지인들은 인사할 때 손을 흔들어 '불라(Bula! 피지어로 "삶 혹은 생명"이라는 뜻)' 라고 인사를 하거나 악수를 하는데, 이때는 어린아이라 할지라도 머리를 쓰다듬지 말아야 한다. 피지인은 머리를 만지면 영혼이 빠져나간다고 믿기 때문이다. 마을에는 추장이 살고 있는데, 마을을 방문하면 추장에게 예를 갖추고 마을을 둘러보게 된다. 이때의 옷차림은 모자를 벗고 노출을 심하지 않게 해야한다. 전통의상인 술루(Sulu)로 몸을 가리는 것도 좋다.

 

 

 

경제

주요 산업은 관광업과 사탕수수, 어업등이 주를 이룬다. 주산물인 사탕수수가 재배되기 시작된 후 인도인들이 계약직으로 대거 이주해왔고, 이들은 계약기간 만료 후에도 피지에 남아 정착하게 되어 지금은 피지 상권을 장악하고 있다. 어업은 큰 항구가 있는 수도 수바(Suva)를 중심으로 활발히 이루어 지고있다. 현재 1인당 국민소득은 국민소득: $ 6,282 (year)이다. 한국인은 약 7,000명이 거주하는데 건축, IT 등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인구

피지인구는 약 90만명 정도이며, 인구의 절반이 피지 본토인(50.1%) 나머지 반은 인도인(43.6%)과 중국인, 유럽인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피지인은 멜라네시안과 폴리네시안 혈통이 융합된 사람들이다. 인도인들은 1세기 전쯤 Bengal 과 Bilhar 에서 일하던 노동자들의 후손이다. 피지에서 태어난 유럽인은 대체로 피지에 목화나 코프라 재배를 하기 위해서 이주해 왔던 호주인, 뉴질랜드인, 그리고 영국인들의 후손들이다.

 

 

 

언어와 종교

피지의 공용어는 영어와 피지어이다. 인도인들은 영어와 흰두어를 사용한다. 유럽인들의 선교활동으로 인해, 피지인 들의 80%가 감리교 신자들이며 9%가 가톨릭, 나머지가 기타 신교도들이다. 인도인들의 경우 78%가 흰두교도이고 16%가 이슬람교도이다.           

 

 

<출처-피지관광청>

 

 

+ 트립알고가자 여행 파트너쉽 제휴 사이트

 

<(주)여행자보험몰 트래블로버>      http://www.travelover.co.kr/banner/join_banner.html?uniq_key=5C701772E0

24시 전화/카톡상담, 인증서/회원가입NO, 여행당일 3분 바로가입이 가능한 간편한 여행자보험 서비스 트래블로버에서는 트립알고가자 사이트의링크 URL을 통하여 오신분들에게 보험가입시 제휴사 회원 혜택으로 10% 할인해 드립니다.  결제 단계에서 결제 방법 선택시 10% 할인된 보험료가 자동으로 표시/적용됩니다.

 

<해외에서 데이터 고플땐,  와이파이도시락!>      http://www.widemobile.com/?tripalgogaja

국내유일! 인천공항로밍센터 연중무휴, 4G LTE무제한 와이파이도시락 / 해외 포켓와이파이 국내 1위 기업 와이드모바일에서는 트립알고가자 사이트의 링크 URL을 통하여 오신분들에게 포켓와이파이 임대시 제휴사 회원 혜택으로 10% 할인해 드립니다.  와이드모바일 표준요금에서 10% 할인된 금액이 자동으로 표시/적용됩니다.

 

<캐리어 전문몰 마이트립백>      http://mytripbag.com

전세계 여행 정보와 15브랜드 650여 캐리어 여행가방이 함께하는 마이트립백에서는 트립알고가자 사이트의 링크 URL을 통하여 오신분들에게 상품구매시 제휴사 회원 혜택으로 7% 추가 할인해 드립니다.  단,  마이트립백 1대1 문의로 트립알고가자 제휴 할인 요청을 해주셔야 할인이 적용됩니다.

 

 

 

 

 

Trip알고가자!는 해외 여행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로 회원 모집을 하지 않으며 따라서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Trip알고가자!는 사이트 이용자에게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료나 수수료를 청구하지 않습니다.  

Trip알고가자!는 여행하기 좋은곳을 알려드리고자 할 뿐 모든 콘텐츠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본 웹사이트 콘텐츠의 소유권은 각각의 페이지에 출처가 명시된 관광청/블로거에 있습니다.

베스트 여행지, 유네스코 세계유산, 세계의 랜드마크 관련 콘텐츠의 공유를 원하실 경우 메일로 연락주시면 보내드립니다. Contact us  swbang@tripalgogaja.com